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편리해진 연말정산
목차
-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란?
-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장점
-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이전 방식
-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방식
-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신청 방법
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알아보기
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란?
- 근로자의 간소화자료 제공동의만으로 국세청이 근로자의 간소화자료를 회사에 직접 일괄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.
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장점
- 회사는 국세청으로부터 제공받은 간소화자료를 활용하여 공제신고서와 지급명세서를 한꺼번에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다.
- 근로자는 간소화자료에 추가 및 수정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만 증명자료를 회사에 제출하면 된다.
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이전 방식
- 근로자는 홈택스를 접속하여 간소화자료를 내려받아 출력하여 회사에 제출한다.
- 회사가 근로자로부터 받은 간소화자료를 반영하여 연말정산한 결과를 근로자에게 제공한다.
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방식
- 국세청이 회사에 근로자의 간소화자료를 제공한다.
- 회사가 근로자에게 연말정산 결과를 제공한다.
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신청 방법
1. 회사 → 국세청 : 일괄제공 명단 등록
- 근로자로부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신청서를 제출받아, 신청 근로자 명단을 2024년 1월 14일까지 홈택스에 등록한다.
2. 근로자 → 국세청 : 일괄제공 신청 동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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